[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열린 당 최고의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공수처법과 공정경제 3법 등 개혁법안은 9일까지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께서 체감하는 입법 성과 표출을 위해 우리 민주당은 남은 정기국회 기간 동안 개혁을 완성하고 민생을 회복하고 미래전환을 위한 입법 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K뉴딜 입법으로 미래전환, 사회적 포용성 확대 관련 법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민주당은 야당과의 협의에도 최선을 다하며, 국민께서 부여한 책임 여당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된 것에 대해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우리 국민들께 국회가 너무나 당연한 일이지만 제 할일을 해서 조금이라도 안심과 희망을 드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전례 없는 세계적인 코로나 위기 속에 한국 경제가 그래도 선방을 하고 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회원국 중 우리나라를 올해 경제성장률 1위로 전망했다"고 했다. 

그는 "코로나 직격탄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그래도 여러 경제 지표들은 우리 경제가 서서히 반등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