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음향 장비 및 프로 오디오 전문 디스트리뷰터인 기어라운지 주식회사(대표 이정화)는 지난달 6~7일 이틀간 이벤터스 웨비나를 통해 ‘GLMC20(기어라운지 마스터클래스 2020)’을 많은 참가자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GLMC20(기어라운지 마스터클래스 2020) 현장 스틸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GLMC는 국내외 최정상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들이 음악 제작 및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페스티벌로 현재 음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프로 및 준프로는 물론 뮤지션을 꿈꾸는 학생과 직장인까지 음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총 7개의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강연마다 국내외 정상급 엔지니어, 프로듀서, 뮤지션이 강연자로 나서 음악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작업을 할 때 기본자세부터 실제 작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팁과 기술적인 노하우까지 알려주어 엔지니어, 프로듀서, 뮤지션을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강연에는 Jay-Z, Chainsmokers, Rihanna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크리스 게린저가 BTS-Dynamite와 Dua Lipa-Don’t start now의 마스터링 과정을 공개하였으며, 나스(Nas), 닙시 허슬(Nipsey Hussl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엔지니어로 그래미 상을 2회 수상한 데이빗 영인 킴(David ‘Yungin’ Kim)을 비롯하여 BTS의 매직샵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 믹싱한 디제이 스위블(DJ Swivel), 빅싼초(작곡가, 프로듀서 -(여자)아이들, 에이핑크, 현아), 김범수(프로듀서, 믹싱 엔지니어 - 이적, 선우정아, 윤석철), 신봉원(레코딩 & 믹싱 엔지니어 - ITZY, 트와이스, 프로미스나인), 한주수(캐나다 Humber College 전임 교수, 전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 레코딩 엔지니어)가 연사로 참여했다.

기어라운지는 GLMC20 온라인 행사에 당일 참가하지 못한 사람을 위해 추후 각 강연영상을 VOD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화 기어라운지 대표는 “GLMC20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 제작 환경을 보다 가까이서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들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국내외 마스터들의 수준 높은 강의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올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고, 이번 행사에 참가해준 참가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