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료 빅데이터 구축사업 통해 뉴로핏 AQUA를 의료기관에 서비스할 계획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뉴로핏'이 강원도가 추진하는 '정밀 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뉴로핏은 뇌 분석과 진단을 위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뇌 신경퇴화 분석 솔루션 '뉴로핏 AQUA'를 SaaS 형태로 제공하여 협약된 의료기관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검진센터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 공급되고 있는 뉴로핏 AQUA는 뇌 MRI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정량 분석 후 뇌 영역별 위축(신경퇴화) 상태에 대한 분석과 보고서를 제공하는 '뇌 신경퇴화분석' 소프트웨어다.

이에 빈준길 뉴로핏 대표는 "AQUA 제품 SaaS 서비스의 개발을 통해 알츠하이머 병 등 뇌신경퇴화 질환 진단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의료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라며 "내년 초부터 뇌영상에 대한 효과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뇌구조 분석 서비스의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 정밀 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업은 빅데이터 플랫폼, 의료솔루션, 신약개발 관련 기업 등이 더존비즈온과 삼성서울병원 등 종합병원 10곳과 컨소시엄을 이루어 추진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