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페이지 제작비 20% 할인에 추가 20% 할인 제공

[뉴스케이프 문성준 기자] 홈페이지 제작 전문 기업 10page에서 2020년 12월 31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공식 종료됨에 따라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 리뉴얼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 리뉴얼 할인 이벤트 (10page 제공)

웹사이트가 급증하기 시작한 2000년대 초반 이후 적은 용량으로 영상 및 게임 등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래시는 약 10여 년 이상 필수적 플러그인으로 자리 잡았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PC 웹브라우저에서 음악 재생, 애니메이션, 게임, 광고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 플러그인 방식의 소프트웨어다.

그러나 2010년 이후부터는 HTML과 CSS를 기반으로 한 웹사이트가 인기를 끌며 플래시 기반 플러그인은 점유율을 잃어갔다. 결국, 2020년에는 모바일 웹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못하는 치명적 약점으로 인해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크롬 및 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하게 되었다.

2000년~2015년 이전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한 홈페이지들은 2021년 이후 발생하는 콘텐츠 확인 불가와 보안 이슈 증가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빠른 리뉴얼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10page는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를 리뉴얼 제작하려는 고객들에게 제작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래시 기반 홈페이지 리뉴얼 할인 이벤트 (10page 제공)

부분 리뉴얼 작업은 기존 플래시 기반 웹사이트 기준으로 기존 개발 소스 및 코드 리뷰에 들어가는 기간 및 비용이 발생하며, 업체별 정책으로 인해 추가 수정 시 횟수에 따라 오히려 신규 제작 못지않은 비용 발생 가능성이 있다. 

이어 전체 리뉴얼은 부분 리뉴얼에 비해 상대적으로 초기 비용이 높게 느껴질 수 있지만, 최신 UI/UX 구조로 변경할 수 있고 웹 표준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10page에서는 할인 이벤트로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진행하여 합리적으로 PC/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리뉴얼할 수 있다.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웹사이트 내 배치, 디자인 요청 사항에 대해 최대한 반영하며 제작 후, 유지보수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제작 기간은 10일로 빠른 홈페이지 리뉴얼이 가능하며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게시판, 메인 페이지 팝업 등을 관리할 수 있다.

10page 업체 관계자는 "10page는 각 고객사에서 급한 이슈로 해결해야 하는 플래시 홈페이지 리뉴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리스크를 고려해 2021년 1월 31일까지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비 20% 할인에 추가 제작비까지 포함 2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홈페이지 리뉴얼 신청 방법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10pag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