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교육기부 대상 공공기관 23개, 기업·대학·동아리·협회 및 단체 분야 22개 등 69개 기관

[뉴스케이프 김창국 기자]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고 11일 밝혔다.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해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년 교육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20년도 교육기부 대상은 공공기관 23개, 기업·대학·동아리·협회 및 단체 분야 22개, 개인·수기 분야 14명 등 69개 기관과 개인에게 주어졌으며,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등 9개 기관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명예의 전당은 최근 5년간 교육기부 대상을 2회 이상 받은 기관 중 재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은 2016년, 2019년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고, 2020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됨으로써 교육 기부 대상을 세 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노광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원장은 “청소년의 올바른 노동 가치관 확립 및 노동인권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가치중립적인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면서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이나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교육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