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국민 누구나 후보자 추천 가능

[뉴스케이프 김창국 기자]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와 또래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격려하고자 ‘2021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수여하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2월 5일 금요일까지 공문 또는 이메일로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활동해 온 성인 개인·단체·기업 또는 다양한 활동을 주체적으로 추진해 귀감이 되는 청소년으로, 공적(활동)기간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한다.

올해 포상 규모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 23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70점 등 총 93점이다. 공개검증, 공적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자는 5월 초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2021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 포상을 전수할 예정이다.

'2021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규모 및 훈격 (자료=여성가족부)

최성유 청소년정책관은 “그동안 사회 곳곳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해 온 분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발굴되고,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의 사례가 널리 알려져 청소년 활동과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변의 숨은 공로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