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문정원 기자] 인터넷이 없는 세상은 이제 상상도 할 수 없다. SNS를 통해 지인들과 소통하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손쉽게 음식을 배달시키는 것처럼 우리의 일상생활이 랜선을 통해서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해결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외부 활동이 적어지면서 집안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감상하고자 하는 분들이 인터넷가입과 함께 TV 상품을 동시에 확인하는 것이 최근 추세이다. 통계를 보면 올해 상반기 국내의 IPTV 즉 인터넷 TV의 신규 가입자 수와 점유율이 늘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IPTV는 인터넷과 통신사를 결합하여 신청하는 방식으로 할인율을 높일 수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상품의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재약정을 할 것인지 타 통신사로 변경 설치를 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이때 다양한 사은품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 통신사보다는 타사를 이용하여 변경 설치를 하는 편이 낫다. 하지만 정확한 혜택 비교를 위해 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훨씬 합리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만원더통신최근 온라인 비교사이트인 만원더통신을 통해 주변 사람들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에 좋은 조건의 인터넷가입을 했던 사례들이 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쉬운 인터넷 가입을 위해서 통신사별 할인 혜택을 정리해놓았는데 각 통신사별 결합상품의 내용과 함께 결합 인원에 맞는 할인 내역도 상세하게 기재를 해놓았다. 현재 시점의 경품 고지 시세는 KT인터넷, SK인터넷, LG인터넷의 인터넷 단독가입 시 9만 원부터 16만 원까지 가능하며 인터넷과 TV 결합상품으로 가입 시 최대 46만 원까지로 고지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은 당일 사은품 입금이 불가능하거나, 사은품 표기를 제대로 해놓지 않은 곳들이 있다. 게다가 소비자를 현혹하기 위해 최대혜택이라고 적어 놓거나 사은품을 매년 나눠 지급한다고 말하며 당초 이해했던 계약 내용과 다른 경우도 많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제공하는 사은품을 온전히 지급받을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만원더통신 사이트 내 후기게시판에는 상품을 재차 가입한 단골 고객들의 실제 경험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는 믿고 설치할 수 있는 신뢰 가능한 업체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지표이다. 본 업체는 신청서 작성부터 사은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된 시점까지 소비자보다 먼저 체크하며 성실한 태도를 보이고 있었고 설치과정에서도 불편함 없이 매끄럽게 잘 진행되었다는 것이 전체적인 고객 평가이다.

통신사별 인터넷 가입, IPTV결합 상품에 대한 금액과 상세 내용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문의해볼 수 있는 고객센터 역시 평일과 주말인 토요일까지 대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