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3일 10번으로 외국어 끝내기'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기초회화편 출간

[뉴스케이프 김민지 기자] 사람들은 흔히 새해나 새학기가 되면 '이번에는 꼭 해야지!' 마음을 단단히 다지지만 마음 먹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사람은 정작 드물다. 오죽하면 작심 3일이라는 말까지 있을까? '왜 매번 작심 3일일까' 자책도 해 보지만 비록 3일만에 끝나는 작심이라도 아예 시작도 안 하는 것보다 낫다.

시사북스의 '작심3일 10번으로 외국어 끝내기' 시리즈

시사북스는 '작심3일 10번으로 외국어 끝내기' 시리즈를 출간하여 새해 결심, 포기가 빠른 의지박약 학습자를 위한 작심3일 외국어 공략법을 소개한다. 이번에 출간된 '작심3일 10번으로 외국어 끝내기'는 새해를 맞이해 외국어 공부를 결심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도서로, 작심 1단계 ‘작심삼일이라도 좋다. 일단 작심하자’, 작심 2단계 ‘딱 3일만 목표에 집중하고 그 다음은 쉬자’, 작심 3단계 ‘딱 10번만 작심하자’의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우선, 교재 ‘작심3일 10번으로 중국어 끝내기:기초회화’는 중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BJ PEI 강사가 기초 중국어 학습자들이 꼭 알아야 할 네이티브 쉽게 되는 방법을 공유한다. 재미있고 톡톡 튀는 내용으로 작심 3일 10번하면 중국어 기초 회화가 중국어 네이티브 수준이 되도록 돕는다.

더불어 ‘작심3일 10번으로 영어 끝내기:기초 회화’는 작심 3일 10번이면, 영어로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를 배웠지만 막상 입으로 영어 한 마디 자연스럽게 내뱉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교재로 누구나 공감하는 일상 생활의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쉽고 간단하게 정리했다.

영어는 공부를 안한 건 아닌데 막상 영어로 말을 해야 할 상황에 맞닥뜨리게 되면 간단한 표현 하나가 입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이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적절한 표현을 충분히 연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작심3일 10번으로 영어 끝내기:기초 회화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동영상 강의, 원어민 발음 듣기 오디오, 위트 넘치는 삽화를 통해 효과적인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다.

이어 ‘작심3일 10번으로 베트남어 끝내기:기초회화’는 베트남어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추천 도서로, 배우고는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엄두가 나지 않는 베트남어를 쉽고 재미있게 끝낼 수 있는 기초 회화 교재다. 

해당 교재는 저자가 직접 몸으로 느끼고 경험한 실제 베트남 현지 생활을 통해 꼭 필요한 기본 표현들을 장소별, 상황별로 구성했으며, 쉽고 실용적인 예문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로 입 밖으로 뱉어보며 회화 실력을 쑥쑥 높일 수 있다. 

시사북스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외국어를 배우고 싶은데 뭐부터 공부해야 할 지 막막하거나 간단하게라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싶은 사람, 가볍고 부담 없이 공부할 책을 찾는 사람, 기초 회화를 단기간에 끝내고 싶은 사람에게 더욱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사북스 유튜브에서는 '작심 3일 10번으로 외국어 끝내기' 교재 부가 서비스인 무료 동영상 강의가 언어별로 30강씩 제공되고 있으며 댓글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