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추모의 집 사전 예약…25일부터 여수시홈페이지 OK통합예약에서 가능

[뉴스케이프 김영만 기자] 여수시가 이번 설 명절에도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성묘를 위해 지난 추석과 같이 미리 성묘하거나 온라인 성묘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여수시, 영락공원 전경(사진=여수시청) 

시에 따르면 이번 설에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영락공원 추모의 집을 명절 연휴 기간 사전예약자에 한해 운영하고, 2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제례단 2개소와 유가족 휴게실을 부득이하게 전면 폐쇄할 계획이다.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방문객들은 추모의 집 외부에 설치된 임시 참배소에서 참배가 가능하다. 

시는 전년도 추석 사전예약제 실시 및 영락공원 방문 자제 요청과 미리 성묘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적극적인 홍보로 이전 명절(설) 대비 방문 인원이 67% 감소하는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설 연휴 추모의 집 사전예약은 25일부터 여수시홈페이지 OK통합예약에서 가능하다. 

특히 전면 개편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더욱 편리한 온라인 참배도 가능하다. 여러 개의 나의 추모관을 생성할 수 있고 음성메시지, 동영상 등록 등 추모기능을 다양화했다. 상차림과 지방쓰기, SNS를 통해 안치시설 영상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봉안당 안치사진을 등록하면 추모의 집 사진을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만날 수 있다. 

시는 영락공원 방문 자제와 미리 성묘하기, 최소 인원 성묘,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안전 성묘 수칙 문자를 발송하는 등 대대적인 동참 운동과 함께, 열화상 카메라, 전자출입 명부 등을 비치해 자체 감염예방 대책도 지속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조상들을 직접 찾아뵙지 못해 아쉽겠지만 코로나19 재유행을 잡기위한 노력이 자칫 물거품이 될 수 있는 만큼, 미리 성묘하기나 온라인 참배 등을 활용해 추모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