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자문과 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1차 회의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1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는 박창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의사회, 대한요양병원협회, 광명성애병원 등 전문가를 비롯하여, 여성단체협의회, 대한노인회, 자원봉사센터 등 관련 단체와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13명으로 이뤄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대한 설명과 예방접종센터의료인력 및 운영지원, 위탁 의료기관의 확보,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대응 체계 등 각 단체 및 유관기관의 협조체계 구축 방안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광명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마무리 될 때까지 지역협의체 회의를 통해 자문과 의견을 수시로 수렴해 반영하고 협력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해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꼼꼼히 점검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