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마트자동차매매단지에 1호점 설치

▲(사진=하나캐피탈)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하나캐피탈은 중고차 온라인 거래 플랫폼 '하나원큐드림카'에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접목한 '드림카존'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안산 마트자동차매매단지 설치된 드림카존 1호점은 온라인 플랫폼인 하나원큐드림카를 통해 차량을 매매하는 손님에게 ▲성능 점검 ▲중고가 산정 ▲차량 전시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먼저, 하나캐피탈은 현재 운영중인 하나원큐드림카 플랫폼에 중고차 직매입 서비스 '바로견적'을 도입해 차량번호와 사진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드림카존에서 차량을 매입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입된 차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동시 노출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이 매매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차량 판매 옵션의 다양화를 위해 하나캐피탈의 회원 딜러들이 가격경쟁방식을 통해 차량을 매입하는 '오픈딜' 뿐만 아니라 개인 간 차량을 거래할 수 있는 '내차판매등록' 서비스도 병행 제공해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가격을 제시할 예정이다.

드림카존에 '드림카 라운지'를 설치해 안산 마트자동차매매단지를 방문하는 손님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도록 상담 공간을 제공한다.

하나캐피탈 드림카사업팀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편익이 증대될 수 있도록 드림카존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