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고 매콤한 두반장 소스 사용...생면·큼직한 건더기로 식감 극대화

▲(사진=풀무원)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풀무원식품은 매콤한 불맛이 살아 있는 ‘빨간짜장면’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빨간짜장면은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짜장면 제품이다. 소스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춘장 대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즐겨 먹는 붉고 매콤한 풍미의 두반장을 사용했다. 

수타식 제면 공법으로 뽑아낸 생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풀무원은 면발 두께를 2.4㎜로 굴곡지고 도톰하게 뽑아내 쫄깃쫄깃한 생면을 맛볼 수 있다.

큼직한 건더기도 풍성하게 곁들여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지방이 적어 담백한 돼지고기 등심 부위와 감자, 양파, 양배추 등의 신선한 재료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이 살아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끓는 물에 봉지째 넣어 3분간 데운 소스를 역시 끓는 물에 4분간 삶은 면발 위에 얹은 후 비벼 먹으면 된다. 기호에 따라 오이, 계란 등의 고명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박희주 풀무원식품 냉장FRM PM은 “신제품 ’빨간짜장면’은 기존 짜장면 제품과 확연히 다르게 매콤함과 불맛을 제대로 살려 한국인 입맛에 맞춘 짜장면이다”며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전문성을 살려 차별화된 냉장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것은 물론 관련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