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플레이트디자인·사원증 등 높은 점수

▲(사진=현대카드)

[뉴스케이프 전규식 기자]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앱 3.0’,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마이D’(사원증) 디자인 프로젝트로 'iF 디자인어워드 2021'의 3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앱 3.0은 혁신적인 구조와 사용자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8월에 개발됐다.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메뉴를 ‘두 개의 홈’으로 재구성했다. 다른 국내 카드사들의 앱보다 회원 수 대비 월간방문자가 50%에서 130%가량 높다.

디지털 러버의 플레이트 디자인은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2월에 출시됐다. ‘우주를 홀로 여행하는 여행자’를 모티브로 한 4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사원증 마이D는 프로덕트 오피스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조선시대 신분증인 호패의 형태를 모티브로 지난 2010년에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케이스와 ID카드를 통합해 일체형 구조로 바꿨다. 끈을 탈부착할 수 있게 해 어떤 복장에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2014년 ‘현대카드 마이 택시’ 프로젝트로 iF 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한 것을 필두로 ‘현대카드 다이브’ 앱, ‘세로카드’ 등의 디자인으로 총 11회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