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에 LG전자 ThinQ 플랫폼 연동

▲대우건설은 지난 26일 서울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LG전자와 인공지능(AI) 스마트홈 단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 전무(왼쪽)와 허재철 LG전자 전무가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대우건설과 LG전자가 인공지능(AI) 스마트단지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26일 LG전자와 미래 AI 스마트 단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에 LG전자의 씽큐(ThinQ) 플랫폼을 연동해 미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스마트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은 아파트 단지에서 스스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물인터넷(IoT)으로 연결된 각종 가전기기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연동할 수 있는 '지능형 주거공간'을 구성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실생활과 밀접한 12종 가전을 모두 연동하는 등 스마트 가전을 모두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대우건설은 기존 스마트 푸르지오 플랫폼과 LG전자의 ThinQ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주민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당사의 스마트홈·스마트단지는 국내 최고 경쟁력과 실적을 갖고 있는 대우건설과 LG전자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입주민들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겠다는 푸르지오의 의지가 반영돼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