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SK(주) C&C는 3일 미국 제조 AMHS(자동화 물류 반송시스템) 전문기업 '브라이트랩(BriteLab)'과 '글로벌 제조 하이테크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브라이트랩에서 김영대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왼쪽 두 번째)과 스티븐 곽(Steven Kwak) 브라이트랩 대표(왼쪽 세 번째) 등이 '글로벌 제조 하이테크 공동 개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주) C&C)

브라이트랩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미국 선두 반오체 AMHS 전문기업이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엔엑스피반도체(NXP Semiconductors), 온세미(On-Semi), 글로벌 파운드리(Global Foundries), 에스티 마이크로(ST Micro), 티에스엠씨(TSMC), 에스에스엠씨(SSMC), 유엠씨(UMC) 등 글로벌 24개의 2000mm와 300mm 파운드리 고객사와 거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AMHS에 기반한 제조 하이테크 사업 확장을 추진하던 브라이트랩이 SK(주) C&C가 국내 제소 산업 현장에 적용 중인 스마트 제조 플랫폼·솔루션의 우수성과 성공적인 사례들을 확인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기술 전문가와 사업 발굴 담당자로 구성된 조인트 워크 그룹을 운영한다. 양 사는 조인트 워크 그룹 중심으로 브래이트랩의 AMHS 고객 수요에 맞는 제조 하이테크 솔루션을 선정하고 사업화를 추진한다.

또 양 사는 빠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국내 정밀 제조 산업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SK(주) S&C의 '아이팩토리 스마트 버전'을 활용한 AI 기반 품질관리 사업에 나선다.

카메라나 CCTV를 통해 생산된 이미지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불량 검사, 제품 식별, 치수 측정 등 기존에 작업자가 고가의 별도 물질 장비를 활용해야 하던 검사 작업을 AI가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한다.

양 사는 브라이트랩의 위탁생산과 위탁엔지니어링 고객 대상 제조 하이테크 사업도 발굴한다. 브라이트랩은 글로벌 첨단 IT 기업 고객 요청에 따라 자율주행차의 라이더를 비롯해 ▲공장 자동화 로봇 ▲데이터 센터 모니터링 로봇 ▲스마트 머신 ▲무인 드론 등에 대한 위탁 개발과 생산 사업을 수행해왔다.

위탁 개발과 생산 과정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제조 하이테크 디지털 서비스를 고객 신제품과 연계해 제안할 방침이다.

스티븐 곽(Steven Kwak) 브라이트랩 대표는 "브라이트랩 AMHS 기반 제조 물류 역량과 SK( 주) C&C의 제조 자동화 역량을 결합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제조 하이테크 사업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고객 대상 마케팅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영대 SK(주)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은 "브라이트랩과의 협력으로 제조 버티칼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사업 확장 길을 열겠다"며 "브라이트랩의 미국 내 주요 제조 고객들 수요에 맞는 고객 밀착형 제조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3 15:4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포커스 뉴스더보기
국민신문고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