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상담 전화 과거 통화 이력·상담 내용 한눈에 보여줘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U+통화매니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모델들이 U+통화매니저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중소사업자를 위해 'U+통화매니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U+통화매니저는 매장으로 걸려온 문의·상담 전화에 대한 정보를 연동된 PC로 확인시켜주는 서비스다. 과거 통화 이력과 문의·상담 내용 등을 한눈에 보여준다. 고객의 상담·문의가 빈번한 병원이나 학원, 회계·세무·변호사 사무실 등은 이 서비스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서버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구현, 안정성을 높였다. 사업장 내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C가 꺼지더라도 24시간 통화 이력과 예약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진행한다.

U+통화매니저는 상담 내용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녹취 기능'과 다수의 상담사가 함께 통화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회의 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여러 고객에게 한번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문자 일괄전송' 기능과 '주소록 관리'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사내 모든 통화 이력은 물론 번호별 통화 이력과 유형별 통화 내역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중소사업자는 통계 기능을 활용해 반복되는 고객 불만 사항과 개선점을 확인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이다. U+기업인터넷전화와 결합 시 월 22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녹취 보관 기간과 건수에 따라 월 최소 22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오는 8월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김현민 SOHO사업담당은 "U+통화매니저는 합리적인 요금으로 편리한 통화 기능과 안정적인 녹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통계 기능이 최대 강점"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중소사업자의 업무 편의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