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 1701가구로 구성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조감도 (사진=GS건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GS건설은 7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400여 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1단지인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총 4034가구로 그 가운데 GS건설이 시공하는 1단지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11개 동으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타입별로는 ▲59㎡ 466가구 ▲72㎡ 671가구 ▲84㎡ 562가구 ▲105㎡ 2가구(펜트하우스) 등 총 1701가구로 구성된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경관 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 다양한 공원과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비봉~매송 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한 매봉로를 통해 봉담 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반경 약 3km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내리지구 내에 초등학교가 입주 시점에 맞춰 신설될 계획으로 아이들의 안전 통학이 가능하고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신설 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에 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100% 지하주차 설계로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조성돼 단지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내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의 경우 가족실은 물론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조경 면적이 약 50%에 달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수영장,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해당 지역, 21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