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일본 내수용 '2021 혼다 베젤(2021 Honda VEZEL)'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키너지 에코2(Kinergy Eco2)'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일본 혼다의 일본 내수 '2021 혼다 베젤(2021 Honda VEZEL)'의 하이브리드 모델에 '키너지 에코2(Kinergy Eco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출시 모델명 HR-V로 알려진 콤팩트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2021 혼다 베젤’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경쾌한 주행 성능으로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로 사장받아 았으며 올해 4월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다.

이번 공급으로 한국타이어는 일본 시장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혼다의 내수용 모델과 함께하며 글로벌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키너지 에코2는 새로운 컴파운드와 함께 트레드와 노면의 접촉을 최적화시키는 패턴을 적용해 젖은 노면 주행 성능과 내마모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특히 이 부분을 높게 평가받아 유럽연합(EU)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유럽 타이어 시장에서도 최상위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 키너지 라인업의 균형 잡힌 주행 성능은 유지한 채 마일리지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젖은 노면 제동 성능 향상을 위해 아쿠아 엣지(Aqua-Edge) 기술과 함께 숄더부에 폭넓은 횡방향 그루브를 적용해 수막현상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