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스타트업과 소통·협업으로 고객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

▲(사진=NH농협은행)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의 스타트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5기 선발을 축하하는 '스타트업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 5기에는 AI/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농업, ESG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선발 기업 17개 기업과 기존 참여 기업 10개 기업 등 총 27개 스타트업이 선발되었으며, 올해 10월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농협은행은 선발 기업에게 ▲입주공간 지원 ▲스타트업 경영진단 ▲산업분야·기술관련 전문 교육 ▲법률, 특허, 인사노무, 세무, 투자 컨설팅 등 전문가 상담기회 제공 ▲범농협 사업연계(밋업데이) ▲투자유치 참여기회(데모데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참석해 선발 기업 대표들과 현판 전달식을 가졌으며, 'NH디지털Challenge+' 동문기업이자 농협은행과 협업을 통해 스케일업에 성공한 '엘핀'과 '단비아이엔씨' 대표들의 사례 발표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안내·범농협 협업 연계 프로그램 소개, 스케일업과 오픈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래 부행장은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금융권 최고 수준의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농협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스타트업과 소통·협업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농협은행이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선도 은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