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백신 종류는 공급상황·시기 고려해 월별로 결정"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케이프 최병훈 기자] 다음 달부터 50대를 우선 대상으로 3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이 진행된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3분기 접종계획을 내일 발표할 예정”이라며 “아마 50대까지는 우선적으로 접종을 시작하고 나머지 연령에 대해서는 8월 정도부터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신 종류에 대해선 공급상황과 그 시기를 고려해 월별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 청장은 ‘40대는 8월에 맞을 수 있겠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의 질의에 “그렇게 추정한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7월 중 50∼59세 일반인 대상 접종을 먼저 진행한 뒤 만 18∼49세 일반인에 대한 접종은 연령 구분 없이 8월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예방접종관리팀장은 이날 백브리핑에서 이와 관련해 “하반기는 남은 전 국민 접종이 시작되는 관계로 세부적인 대상을 정하기보단 빨리 모든 국민에게 신속 접종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7∼9월 백신 접종 대상과 인원, 접종군별 백신 종류 등을 포함한 3분기 접종계획을 확정해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9월까지 국내 인구의 70%인 3600만명에 대해 1차 접종을 완료하고, 11월에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게 정부의 목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