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상대로도 '원격수업'으로 운영할 것 강력 권고

[뉴스케이프 김정민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4일 전국 학교 등교 일정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전국 학원에 원격 수업을 권고하고, 학부모들에게는 학원 이용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14일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를 위한 긴급회의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최근 발생한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를 언급하며 "아직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사실을 뼈아프게 깨달았다"며 "하루빨리 학교에 가기 위해서라도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할 것을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학원 운영자들에게도 "방역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고 필요하다면 원격수업 방식으로 운영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교육부는 전국 학교의 등교 날짜를 1주일씩 순연했지만 보다 철저하고 세밀하고 촘촘한 대책이 지역 차원에서 시행돼야 한다고 판단된다"면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이태원 유흥업소를 방문한 모든 분이 신속하게 진단 검사 받아야 한다고 다시 강력하게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부는 영어유아학원, 어학원, 대형학원 등 다중이용 시설에 대해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여부를 철저히 확인 후, 미이행시에는 집합금지명령을 내리는 등 강력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서울시·서울시교육청 합동으로 이번 주말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서울시내 학교와 서울소방재난본부간에 비상연락체계를 마련해 등교한 고3 학생이 학교 내에서 발열, 기침 등 의심증상이 발생한 경우 학교 임시관찰소에 대기 후 소방재난본부 협조로 선별진료소로 신속한 이동을 실시하고 필요한 조치를 지원키로 했다.

교육부는 이러한 이동지원 체제 구축을 통해 학부모가 반드시 학생을 선별진료소로 데려가야 하는 부담을 줄이고,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는 동시에 보건교사 등이 학교 내 방역활동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