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임성룡 기자] 경기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지난 28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모습 [사진=고양시의회]

이번 간담회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의원, 고양시 관련부서 및 전문가,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 브랜드 관련 정책을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수렴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 브랜드 창출 및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을 연구하고자 2019년 2월 출범했으며 그동안 스포츠, 문화-콘텐츠산업, 공예-수제품산업, 장애인 친화도시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활동을 펼쳐왔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에 송규근 의원, 부회장은 정연우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운남 김해련 양훈 윤용석 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한다.

이날 간담회는 도시 브랜드 전문가의 정책 제언을 청취하고, 연구회에서 제정을 추진하는 ‘(가칭) 고양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는 고양시의 대내외적 도시 위상과 품격을 높이고,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조례에 담겨야할 도시 브랜드 기본계획 수립, 도시브랜드위원회 관련 사항, 재정지원 등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제안했다.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연구활동 2년차인 올해는 2019년 도시브랜드연구회에서 다룬 주제에 대한 심화 연구를 통해 고양시 도시브랜드 조례 제정 등과 같은 실질적인 연구성과를 도출해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