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양상현 기자] [뉴스케이프=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종합사회복지관(이종범 관장)은 지난 19일, 포천 지역의 기부문화 조성과 아동 주거권 보장을 위해 ‘띠띠빵빵 드라이브 스루 행복바자회’를 진행했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주거권 지원을 위한 드라이브스루 행복바자회 모습 [사진=포천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함에 따라 비대면 진행을 원칙으로 드라이브스루 형태의 바자회를 진행했다. 포천 관내에서는 드라이브스루 형태로 물품 판매 바자회가 진행된 것은 이번이 첫 시도였다.

이번 행복바자회는 차량을 이용해야만 입장, 구매 활동이 가능하도록 안내하고 바자회 입장 전 발열체크, 방문기록 작성 등을 모두 완료한 후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포천주거권네트워크팀이 바자회에 함께 참여하여 관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의 주거권 보장을 위한 홍보 및 활동 지원으로 지역 내 아동들의 주거권 보장에 청신호가 열렸다고 전했다.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주거권 지원을 위한 드라이브스루 행복바자회 모습 [사진=포천시]

포천종합사회복지관 이종범 관장은 “코로나19와 극심한 폭우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도한 드라이브스루 바자회에 약 120대의 차량이 방문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기부문화가 점차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 바자회를 토대로 보완하여 보다 발전된 비대면 바자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