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뉴스케이프 전규식 기자] 삼성화재는 장기보험 상품을 개정해 ‘응급의료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담보를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나필락시스는 백신 접종 등 외부 자극에 의해 진행되는 알레르기 반응을 말한다.

가입자는 응급실에 내원해 아나필락시스로 진단받으면 연간 1회에 한해 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재 해당 담보는 손해보험협회에 배타적사용권이 신청돼 심사를 앞두고 있다.

‘상해, 질병 간병인 사용일당’도 신설됐다. 일반병원, 요양병원, 간호간병통합병동 등에서 간병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당이 정액으로 지급되는 담보다. 저렴한 보험료, 20년 만기 갱신주기가 장점으로 꼽힌다.

‘2대 양성종양 진단비’도 신설됐다. 뇌, 심장에 양성종양이 발생하면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을 보장한다. 가입 1년 내에는 50%만 지급한다.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에는 차대차 사고 시세하락손해, 차량유리 교체비용, 침수차량 언더코팅 수리비용, 침수차량 전손후 차량구입지원 등 차량 손해 보장 4종이 추가됐다.

지난해 12월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업무상과실치사 변호사비용’ 보장은 가입한도가 2000만원으로 확대됐다.

금융소비자법 시행에 따라 치매보험 지정대리청구서비스의 상품설명서는 알아보기 쉽게 시각적 이해도를 개선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