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교보생명의 신창대 대표이사 회장,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사진=교보생명)

[뉴스케이프 전규식 기자] 교보생명은 편정범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하며 각자대표 3인 체제를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편 사장은 지난 26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편 사장은 1988년부터 교보생명에 입사한 후 FP본부장, 전략 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2018년부터 채널 담당 부사장을 지내는 등 보험 영업 전략 기획 경험을 보유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신창재 대표이사 회장,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 편정범 사장이 경영을 이끈다. 신 회장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중장기 기업 전략을 기획하고 윤 사장은 경영지원, 대외협력을 맡아 자산운용, 경영지원을 총괄하기로 했다.

편 사장은 보험사업담당을 맡아 보험사업과 디지털 전환을 지휘하면서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가입자 중심 영업 강화 등으로 내실을 다지면서 디지털 혁신을 추구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3인의 대표이사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험사업, 자산운용 등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디지털과 신사업 분야에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