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설문 통해 최적의 건강식품 추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사진=CJ올리브영)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CJ올리브영은 데이터 기반 건강 솔루션 플랫폼 '건강비밀'과 손잡고 모바일 앱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건강비밀의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 공식 모바일 앱 내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구현했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나에게 필요한 건강식품 찾기' 탭을 클릭하면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별·연령대 등 기초 정보를 입력한 뒤 건강 고민, 식생활 습관, 선호하는 건강식품 제형 등 총 10개의 설문에 답하면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려한 최적의 건강식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올리브영은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지난해 헬스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작한 '건강 새로고침' 캠페인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매월 다른 콘셉트의 건강식품 큐레이션(추천)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효소 도입 등 이너뷰티 상품군도 확대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식품 시장의 차세대 핵심 고객인 MZ세대에 맞춰, 정확한 정보 제공과 구매 편의성 강화를 목적으로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며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시장 성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