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V커머스 활용해 소상공인 상품 홍보

▲김현성 중소기업유통센터 본부장(오른쪽)과 김지훈 위메프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위메프)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소상공인 디지털화(입점) 지원, 소상공인 상품 판매 촉진, 소상공인 상품 홍보 등을 주요 사업으로 선정했다.

이를 위해 앱 내에 소상공인 전용관을 만들고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 지원하기로 했다. 소상공인 상품 홍보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와 400여 개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하는 V커머스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김지훈 위메프 운영본부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하여 소상공인 온라인 사업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위메프를 통해 손쉽게 온라인 판매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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