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공동개발 등 협업 강화

▲지난 9일 경기도 수원시 HEM 광교연구소에서 열린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투자협약식에서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오른쪽)과 지요셉 HEM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9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전문기업인 ㈜에이치이엠(이하 HEM)과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최근 헬스케어 연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97년부터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2010년에는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를 독자 발굴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HEM과 녹차유산균의 우수한 효능을 밝혀내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력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만의 녹차유산균 연구·개발 협업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공동개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오랜 기간 쌓아온 아모레피시픽의 미생물 연구와 제품 개발 역량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선도하는 HEM과 만나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의 의미 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녹차유산균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