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나무품은컵 캠페인 전개

▲(사진=스타벅스코리아)

[뉴스케이프 박민지 기자] 스타벅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환경 캠페인을 병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Cupa Tree(나무품은컵)' 캠페인을 전개하고 서울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최대 220평의 숲을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이날은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가 자율적으로 참석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해 10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가 시간별로 7개 조로 나눠 2시간씩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Cup a Tree 캠페인은 '종이컵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이 늘면 더 넓은 숲이 찾아온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참여자 10명당 대상 면적을 1평씩 늘려 올해 스타벅스 개점 22주년을 기념해 최대 220평의 숲을 조성해 서울숲 내 녹화가 필요한 구역에 초화류 1만3581본·관목 225주를 오는 9월부터 식재할 계획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명의 이름과 환경 응원 메시지를 모아 향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동시에 서울숲 공원 내 식재 구역에 이름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새긴 입간판도 설치한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지구의 날을 맞아 미래세대와 공공의 가치를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2025년까지 전 매장 리유저블컵 도입을 통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 등 우리의 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