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이후 8년만의 피아노 앨범 발매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케이프 전규식 기자] 유니버셜뮤직은 정명훈이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사 도이체그라모폰(DG)을 통해 두 번째 피아노 앨범 ‘하이든, 베토벤, 브람스 후기 피아노 작품집’을 발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명훈의 피아노 앨범 발매는 지난 2013년 12월 독일의 유명 레이블 ECM을 통해 ‘정명훈, 피아노’를 발매한지 8년만이다. 22일에 디지털로 선 발매하고 CD, LP로 발매한다.

앨범에는 하이든의 ‘피아노 소나타 60번’과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30번’, 브람스의 ‘네 개의 피아노 소품’ 등 작곡가 3명이 말년에 완성한 피아노곡들을 담았다.

전국 투어 리사이틀도 다섯 차례에 걸쳐서 실시한다. 23일에는 대구, 24일에는 군포, 27일에는 수원, 28일과 30일에는 서울에서 열린다. 앨범 수록곡 3곡을 포함해 브람스의 ‘세 개의 간주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버셜뮤직 관계자는 “정명훈은 피아니스트 대신 지휘자로 주요 무대에서 활동했지만 피아니스트다운 곡들을 녹음해보고 싶다는 뜻에 따라 앨범을 작업했다”고 말했다.

정명훈은 “작곡가들이 인생 말년에 완성한 피아노 작품을 통해 인생이라는 아름다운 여정과 영혼의 자유로움을 경험한다”며 “음악을 통해 삶의 여러 단면을 표현하고 싶은 개인적인 열망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