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입사원 모집…내달 1일부터 서류 접수

서울 여의도의 한화생명 본사 전경. (사진=한화생명)
서울 여의도의 한화생명 본사 전경. (사진=한화생명)

[뉴스케이프 황현산 기자]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함께 다음 달 1~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내년도 입사자를 미리 채용 확정하는 것으로 기졸업자와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채용 과정은 4월 15일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 과정은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8월 사이에 모두 6주간 진행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AI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특히 한화생명은 외국인 우수인재를 ‘BreakFAST(빠르게 입사를 확정한 뒤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짐)’ 전형으로 채용한다고 전했다. 

현지와 한국에 대한 문화 이해력을 두루 갖춘 외국인 우수인재의 네트워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북미,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에서의 글로벌사업 확대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모집요강과 자세한 채용정보는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4월 1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아울러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도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은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BreakFAST 전형을 통해 우수인재 발굴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혁신적 사고와 뛰어난 역량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예비지원자들을 대상으로 4월 8일 저녁 7시 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