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인공지능(AI)도 사람과 마음이 통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

LG유플러스는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며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3월 중순 기준 2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2만200여 건을 기록하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답다는 고객의 감정에 따라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앱을 통해 110여 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추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답다가 고객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 플랫폼'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더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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