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마카롱)
(이미지=마카롱)

[뉴스케이프 황현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애플의 PC 운영체제 맥(MAC) 사용자를 위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마카롱(Macar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카롱은 애플의 맥북, 아이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맥 운용체제(OS) 전용 HTS다. 기존 HTS는 대부분 윈도우 OS 기반으로 제작·운영돼 애플 노트북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그나마 일부 웹 기반의 전용 트레이딩시스템(WTS) 정도가 맥 OS에서 제한적으로 활용 가능한 수준이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마카롱 출시를 통해 맥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손쉽게 투자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맥 전용 HTS 개발을 위해 노트북 시장조사와 맥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분석에 집중했고 이를 통해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이용 편의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세우고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마카롱은 맥 OS의 스타일로 재구성하면서 기존의 HTS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용자들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UX·UI를 제공한다. 

종합 주문화면은 한눈에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독립적인 미니화면을 자유롭게 배치해 여러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한국투자증권의 자체 개발 인증서를 활용해 로그인 절차도 간소화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노트북 이용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맥 전용 HTS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