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신한금융그룹 본점. (사진=신한금융)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신한금융그룹 본점. (사진=신한금융)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신한금융은 금융감독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3년간 총 3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피해자 중 취약계층 생활비 지원 ▲예방교육 및 보이스피싱 보험 제공 ▲심리·법률상담 ▲대국민 홍보 및 캠페인, 정책개발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및 보험 제공을 위한 사업도 진행한다. 사회초년생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자립지원전담기관, 학교, 노인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함께 보이스피싱 보험상품 제공을 통해 피해 사후관리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보이스피싱 피해로 인한 우울증 등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심리치료 및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약 30억원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의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과 같은 피해 예방 컨텐츠를 활용한 홍보 및 캠페인, 정책 개발 등의 진행을 위해 7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께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해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과 관련된 의견을 공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