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유영만 교수와 온라인에서 함께하는 나를 바꾸는 시간

[뉴스케이프 신혜영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강연을 개최한다. 사진은 강연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2일(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 강연을 개최한다.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지성: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0 학부모아카데미 제2강은 유튜브로 진행되며, ‘화요일의 인문학 9월’ 강연과 공동으로 운영된다.

이 강연은 많은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개최되며,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생, 교직원, 일반 시민 등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후 휴대폰이나 PC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강연은 2시간 동안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의 저자이자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인 유영만 교수가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지성’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2부에서는 교사 패널 2명이 참여해 청중과 강연자의 생각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 시간에 온라인 강연에 참여하는 청중들이 댓글로 질문을 올리고 함께 소통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금보다 더욱 빠른 변화와 더 많은 도전 앞에 직면하게 될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 세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어야 한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 사회에서 인공지능이 쉽게 넘볼 수 없는 인간 고유의 능력 개발 가능성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