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BMW 차징 스테이션. (사진=BMW코리아)
주문진 BMW 차징 스테이션. (사진=BMW코리아)

[뉴스케이프 권진욱 기자] BMW 코리아는 올해 1~10월까지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15.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4,640대가 판매됐다. 특히 PHEV는 전년 대비 70.7% 증가하며 전동화 모델 성장세를 주도했다.

BMW iX1부터 플래그십 세단 i7, M 전용 SUV XM까지 총 13종, 24가지 파워트레인을 갖춘 '파워 오브 초이스'전략을 통해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022년 말부터 전국 주요 거점에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충전소인 BMW 차징 스테이션을 구축했으며 2023년부터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BMW는 신모델 뉴 iX3를 공개하며 전동화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고 전 세계 140여 개국 판매망과 공급망을 통해 제품 수명 종료 단계까지 환경과 안전을 고려한 전 과정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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