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엘살바도르 정부가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법정통화 인정을 하루 앞두고 200개의 비트코인을 사들였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비트코인 가격이 6000만원을 돌파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달아오르고 있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서 이같이 밝히고, 비트코인 법정통화 도입 시한을 앞두고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엘살바도르 정부가 구매한 비트코인은 현재 시세로 따졌을 때 약 1000만 달러 규모다.

앞서 중미 엘살바도르는 지난 6월 세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7일부터 엘살바도르에서는 기존 공용 통화인 미국 달러와 함께 비트코인도 법화 지위를 갖게 된다. 실제 물건을 사고 팔 때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고 정부 세금도 비트코인으로 낼 수 있다.

세계 최초 비트코인 법정통화 인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처럼 부켈레 대통령이 비트코인 매입 사실까지 밝히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급등세를 보였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7일 오전 6시 41분 비트코인 가격이 6000만원을 찍었다. 비트코인이 6000만원을 넘은 건 지난 5월 중순 이후 3개월여 만에 처음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