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소라 기자] 24일 밤 8시 30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서버에 오류가 발생하더니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트릭스 기준 '216주 연속 PC방 주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E스포츠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라이엇게임즈의 불안정한 서버 관리에 유저들의 원성이 높다.

올해만 하더라도 LoL의 서버 오류는 지난 1월 26일, 3월 7일, 3월 31일, 8월 8일에 이어 이날 또 발생하면서 5번째를 기록하고 있다.

LoL 커뮤니티에는 "클라이언트 문제가 한 두번인 것도 아니고 제발 문제를 해결했으면 좋겠다", "롤드컵 앞두고 관리 안 하는게 말이 되나", "스킨 만들 시간에 클라이언트나 고쳤으면 좋겠다" 등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현재 접속 불가 현상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며 "담당 부서가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버 오류로 이미 진행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지만 승리 시에는 평소 점수의 50%를 획득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