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소라 기자] 네이버는 '바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늘리고 뮤직 플랫폼에서 오디오 플랫폼으로 확장한다고 16일 밝혔다.
공개된 콘텐츠는 총 6편으로 ▲곽경택 감독이 제작한 오디오 무비 '극동'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마음진단 콘텐츠 '하지현 박사의 마음하트' ▲배우 이선빈, 이준혁 주연의 스릴러 오디오 무비 '리버스' ▲음악과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UV와 따라와, 홈사이클' ▲가수 조권과 배우 나인우가 각각 참여한 슬립가이드 두 편이다.
바이브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오디오 탭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디오 탭은 소리를 중심으로 자막과 CG등 비주얼 효과가 결합된 콘텐츠다. 오디오 무비, 수면을 유도하는 슬립가이드 등 다양한 형식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반경자 오디오서비스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일상의 모든 순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 형식으로서 빠르게 성장 중인 분야"라며 "올해 기부마라톤 클럽과 함께하는 러닝메이트 오디오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GS25, 경기북부경찰청과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캠페인
- BBQ치킨, '치킨대학 착한기부' 3분기 누적 7300마리 돌파
- 2018년~올해 8월까지 보복범죄 1575건 발생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2: 한국 VS 일본' 개최
- 동아쏘시오그룹, '제 40회 마로니에 백일장' 개최
- 진라면도 오른다… 오뚜기, 라면 가격 평균 11% 인상
- KT, AI·DX 기반 주거문화 유행 변화 세미나 개최
- 국세청, 5년간 근로·자녀장려금 270억원 잘못 지급
- 호빵의 계절 왔다…GS25, '모짜햄치즈 호빵' 출시
- 스타벅스, 올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입사
- 롯데마트, 중고보다 싼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 오픈
- 기아, ‘The 2023 EV6' 출시…4870만원부터
- 넥슨, '워헤이븐'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 롯데칠성음료, 파트너사와 ESG상생 협약식 진행
- LG유플러스, 구독플랫폼 '유독' 가입자에 디즈니랜드 등 경품 제공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신규 TV광고 공개
- 신세계그룹, 2023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 배춧값 2배 '급등'…국산 김치가격 오르고 중국산 수입 늘어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도쿄 게임쇼 2022에 출품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세계관 소개 영상 2부 공개
키워드
#네이버
김소라 기자
sea@newscape.co.kr